Rubyweaver

http://rubyweaver.gilluminate.com/

Dreamweaver Extension v. 2.3.3 - rubyweaver2.3.3.mxp released January 14, 2008
Source Files - rubyweaver.7z

Ruby on Rails를 사용하게 되면 *.rhtml파일을 생성하게 됩니다.. ruby + html 코드가 혼재있는 파일입니다. 쉽게 말해서 html 파일에 php파일을 넣는것과 비슷한 것입니다. html의 코드가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Dreamweaver에선 rhtml파일을 불러 올수가 없습니다. 물론, 강제로 불로 올순 있지만, 드림 위버 특유의 편집기능을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단순히 텍스트 편집 형태로만 rhtml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Rubyweaver는 Dreamweaver의 막강한 웹편집기능을 이용해 루비의 편집을 더욱 더 편리하게 도와줍니다. 위 파일을 다운 받아서 Adobe Extension Manager -> File -> 설치 로 가서 불러들이면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image

image

루비의 코드와 html 코드를 모두 지원합니다.

아, 그리고 위 웹사이트에 글을 읽어 보면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처음에 Rubyweaver는 현 배포자가 처음부터 개발을 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 개발을 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그 웹사이트가 사라졌고, 현 개발자가 이 코드를 이어받아서 개발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얼마전에 최초 개발자에게서도 개발을 승낙을 받았다고 합니다.

다들 루비로 고고씽~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