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marks Bookmark Synchronizer - 북마크 동기화

Firefox의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풍부한 확장기능이다. 다양한 확장 기능을 이용한다면 좀더 편리한 웹 브라우징을 할 수 있을 것이다.

Foxmarks Booksmark Sychronizer는 Firefox의 북마크를 동기화 해주는 확장기능이다. Synhronizer를 설치하고 북마크에 사이트를 추가를 하면 자동으로 http://www.foxmarks.com/ 에 있는 자신의 계정에 사이트가 등록이 된다. 싱크를 따로 지정을 해주지 않아도 자동으로 이루어 진다.

image
▲ Firefox의 북마크

FTP 계정이 있다면 자신의 계정에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foxmarks.com 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이 메일과 계정 정보만 입력하면 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 서버가 외국에 있지만, 북마크 파일이 워낙에 작아서 동기화하는 속도가 느린것은 아니다. 처음 로그인을 하면, 동기화 시작 마법사가 실행되된다. "컴퓨터와 서버의 북마크 통합", "서버의 북마크를 컴퓨터로 복사", "컴퓨터의 북마크를 서버로 복사" 등의 옵션을 고를 수 있다.

image 
▲ Foxmarks Bookmark Synchronizer 환경 설정


image 
http://my.foxmarks.com/ 에 저장되어 있는 북마크

집에 있는 컴퓨터의 북마크에 "withover.com"을 등록하면, 학교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의 북마크에도 "withover.com"이 등록이 된다. 집에서 웹서핑을 하다가 중요한 자료를 찾아서 북마크에 등록을 하고 학교 노트북에서 그 자료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