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악하악, 삶의 작은 재미를 보다

 어느날 동생이 책을 여러권 사왔다. 일끝나고 쉴때 읽으려고 책을 샀다고 한다. 이외수씨의 책이다.


이외수의 생존법 하악하악

정태련이 그리고 이외수가 쓰다

해냄출판사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KOR9788973379507


 새로운 저작권법을 잘 모르지만, 책의 원문을 올리면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외수님은 책에서 자신의 글을 일부 퍼가는 것은 허용할 수 있지만 자신의 글을 잘못 퍼가는 것은 용서 할 수 없다고 한다. 오탈자나 변형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책을 보면서 피식 웃었지만, 공감했던 내용이 있어서 올려본다.

 102

 오늘은 한글날. 한글은 세계적인 언어학자들이 이구동성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한 인류 최대의 문화유산이다. 당연히 공휴일로 지정되어야 한다. 정부가 지정해 주지 않아도 내가 지정하겠다. 한글날만 되면 나는 무조건 쉬겠다.

 
 이외수씨는 소설가이지만, 나는 회사원이다. 고로, 나만의 한글날 선언을 한다

withover.com의 공휴시간 선언

  오늘은 한글날. 한글은 세계적인 언어학자들이 이구동성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한 인류 최대의 문화유산이다. 당연히 공휴일로 지정되어야 한다. 정부가 지정해 주지 않아도 내가 지정하겠다. 한글날만 되면 오후 7시 이후 나는 무조건 쉬겠다.


 야근, 이런거 없다. 퇴근과 동시에 집에서 쉬겠다. 쉼으로써 한글의 우수성을 온누리에 알리겠다.

 이외수 할아배~ 지대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