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에 구글 애드센스 적용하기

 구글 코리아에서 구글애드센스DIY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였다. 선착순 이벤트였는데, 운 좋게 200명 안에 들어서 DIY세트를 받았다. 하나는 딱딱한 종이이고 나머지 하나는 B4크기의 가이드 북이었다.

애드센스 DIY KIT

애드센스 DIY 가이드북
 위 가이드북을 참고하여 애드센스를 설정해 보자. 먼저 애드센스 사이트를 방문하여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와 수익을 받을 주소를 입력한다. 구글은 수익을 수표로 준다고 한다. 이때, 주소를 영문으로 적어야 한다.
애드센스 https://www.google.co.kr/adsense/
 애드센스에 등록하는데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필자의 경우엔, 거의 하루만에 응답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
애스센스 신청양식
 위 양식과 아래의 도움말을 참고하여 애스센스를 신청해보자.
신청방법
https://support.google.com/adsense/bin/answer.py?hl=ko&answer=75109http://support.google.com/adsense/bin/answer.py?hl=ko&answer=47333
  신처서 1차 통과가 이루어지면,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근을 할 수 있다. 지금 사이트에 애드센스 설정을 해도 빈광고만 표시된다. 그 이후, 사이트에 대한 구글의 검토가 이루어지고 최종 승인이 나면 해당 사이트에 실제 광고가 이루어진다. 애드센스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대쉬보드를 볼수 있다.
Google Adsense 홈
 필자의 블로그인 구글 블로거를 기준으로 애드센스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블로거를 제외한 다른 블로그나 사이트들은 코드를 수정해야하지만 블로거는 두 단계를 거치면 간단히 애드센스를 적용할 수 있다.
1. 블로거 관리자 모드 접속
2. 수익 클릭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바로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위와 같은 모양으로 특별한 소스코드 수정없이 광고가 표시되는 위치를 설정 할 수 있다.

 구글 에드센스는 다양한 크기의 광고를 제공한다. 이중에서 아래의 광고 사이즈가 가장 많이 사용된다고 한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애드센스를 배치할 곳을 생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