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 Code 만들기

 QR Code는 2차원 코드의 한 종류이다. 바코드가 1차원으로 20자리 정도의 정보를 저장하였면 QR코드는 2차원(가로 X 세로)으로  영문자 기준으로 4KB정도의 정보를 저장한다. 1차원의 바코드에 비해서 획기적으로 정보 저장량을 증가시켰다. 이 정도 정보 크기로 인해서 QR코드는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었다. 특히,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서 QR코드를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다.
  QR코드의 자세한 정보는 Denso Wave사의 문서를 참고하자.
QR Code : http://www.qrcode.com/ko/index.html
 내가 이용하는 SNS의 프로필 사진을 QR Code로 바꾸었다. 아래의 QR코드를 스마트폰에 있는  QR코드 리더를 이용하여 인식할 경우, withover.com 으로 연결되게 하였다.
 위  QR코드는 다음 코드(http://code.daum.net/web/)에서 만들었다. 몇 번의 클릭이면 위와 같은 코드를 쉽게 만들 수 있다.
 
 몇 가지 디자인 옵션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다. 홍보를 업으로 삼은 사람이면 자신만의 QR코드를 만들어서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QR Code 만들기"로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니, 다양한 다양한 종류의  QR코드 활용사례가 있었다. 산업현장은 물론이고, 웹사이트 링크, 전화걸기, 개인정보, 명함, 지도 표시 등 우리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례가 많이 있었다. 
 QR코드의 360도 인식과 QR코드의 오류복원 기능이 있다. 이를 이용하여 기본적인 QR코드에 디자인적 요소를 결합시켜 활용이 가능하다. 블로그와 SNS에 등에 사용할 ID 이미지에 디자인 요소를 결합 시킨 QR코드를 만들고 있는 중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