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슬리브로 넥서스7 거치대 만들기

 얼마전 구입한 넥서스7의 거치대를 만들어보자. 아이패드 거치대와 별차이가 없다. 아이패드와 비교해 넥서스7은 배젤이 더 좁고 두깨가 더 두껍다. 이것만 고려하면 된다. 
커피슬리브로 아이패드 받침대 만들기(http://www.withover.com/2012/03/blog-post.html)
커피슬리브로 아이폰   받침대 만들기(http://www.withover.com/2012/03/blog-post_13.html)
 아이패드 거치대와 형태는 비슷하지만 이번 넥서스7 거치대에는 구멍을 내어서 충전UBS를 꼽을수 있게 만들었다. 세로로 세워둔 상태에서도 충전이 가능하게끔 만들었다. 만드는 과정을 하나씩 살펴보자.

 먼저 넥서스7의 베젤 크기와 두깨를 고려하여 홈을 파자. 이때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각도도 고려하여야 한다. 슬리브는 20개가 소요되었다.

 홈을 모두 파낸 다음, 슬리브 안쪽에 풀칠을 한다.

 그리고 이번 거치대에선 USB 충전 선이 안쪽으로 들어갈수 있게 만들어 보자. 가운데 구멍을 하나 뚫는 것이다. 5개의 슬리브를 아래의 그림처럼 잘라내자.

 20개의 슬리브를 모두 붙이면 아래 같은 모양이 나온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UBS 케이블이 거치대 안쪽으로 잘 들어오는지 확인한다. 고정을 시켜 세로방향으로만 사용할 수 도 있지만, 넥서스7을 이용해서 영화를 보는 경우도 많으니 USB케이블을 거치대에 고정 시키지는 않았다.

 풀칠한 곳이 잘 접착이 되도록 뒤집은 다음 살짝 무거운 물건을 올리고 말린다.

 완성된 넥서스7 거치대 모습이다.




 이상 별다방 커피슬리브를 이용해여 넥서스7 거치대를 만들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