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8 에서 지뢰찾기 게임하기

 지뢰찾기, 카드게임 등 소소한 재미를 주던 윈도우 게임이 Windows 7 부터는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는다. 지뢰찾기 등의 게임을 하려면 제어판에서 추가적으로 설치를 해야한다.
Windows 7에서 지뢰찾기 설치하기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사용 / 사용 안함 -> 게임

 Windows CD가 없더라도 설치를 진행 할 수 있다.

 윈도우8에서는 구글의 플레이, 애플의 앱스토어처럼 윈도우 스토어라는 앱장터가 생겼다. M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게임은 이제 윈도우 스토어에서 찾아 설치할 수 있다.

 Windows 8에서 지뢰찾기를 설치해보자. 윈도우 스토어에서 "지뢰찾기" 또는 "Microsoft Minesweeper"라고 검색해보자.
 왼쪽 상단의 설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된다. Xbox One 과 연동되는 게임인 경우, Xbox계정과 연동하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

 Windows7까지의 지뢰찾기는 그리드 형태의 단순한 게임이었다면, Windows8의 지뢰찾기 게임은 완전 새로운 게임으로 다시 만들어졌다. xbox와 연동되어 미션모드, 어드벤쳐 모드, 보물찾기 모드등이 추가 되었다. 그래픽 또한 진일보하였다.




Xbox계정(MS계정)과 연동될 경우, 다른 친구와 기록 경쟁을 할 수 있다.

 Windows8 지뢰찾기는 기존의 지뢰찾기와 다른 어드벤처 모드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요즘의 다른 게임처럼 일일, 주간 미션이 주어진다. 이 미션을 달성할 경우,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골드를 얻을 수 있다.




 단순한 캐주얼 게임에서 다양한 재미를 줄 수 있는 게임적 요소를 추가하였다. 윈도우 스토어에는 지뢰찾기 외에도 마작, 하트 게임 등을 이전 윈도우에 제공하던 게임들도 찾을 수 있다.

 완전 새롭게 만들진 윈도우 기본 게임을 해보는 재미 또한 윈도우 8을 설치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작은 재미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