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아이편해2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일이 생겨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를 구입하게 되었다. 앞유리 부착형 거치대를 생각하기도 했지만, 시야를 가리는 점이 맘에 안들어서 포기를 하고 다른 상품을 찾아 보았다. 이때 눈에 들어온 것이 아이편해2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였다.

 크기는 매우 작았고, 사용하지 않을 경우, 쉽게 접어 둘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구입하게 되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다.

 이미지 컷이 아닌, 실제 컷을 보자.


 상품 박스는 손바닥크기도 안되게 정말로 작다. 아이편해2 거치대 역시 생각 이상으로 작다. 규격이 45mm * 75mm * 6mm 정도니, 스마트폰의 배터리보다 조금 더 크다.


구성품은 거치대와 접착 테이이 전부이다. 차량 급가속시 폰이 운전자 앞쪽으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방지 아크릴이 추가되었다. 투명 아크릴 아래쪽에 있는 비닐을 때어내어 거치대 본체에 접착을 한다. 

 거치대 본체와 투명아크릴을 접착시켰다면 거치대 위쪽에 있는 비닐과 투명아크릴 위쪽에 붙여져 있는 투명비닐을 뜯어내면 미끄럼 방지 테입을 사용 할 수 있다. 미끄럼방지 테입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미끄럼 방지 테입의 접창력은 생각보다 매우 강해서 휴대폰을 거꾸로 해서 들어도 떨어지지 않았다. 급출발이나 급회전 등으로 인해서 휴대폰이 떨어질 일은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접착력이 얼마나 지속되는지는 미지수다. 


 아이편해2의 가장 큰 장점은 공간을 많이 차지 않는다는 점이다. 클립식 거치대가 아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번거로움도 별로 없다. 저렴하고 작은 스마트폰용 거대치대를 원한다면 아이편해2도 괜찮은 선택일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