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수증 포토 프린터 만들기 #2

 영수증 프린터를 활용하여 포토프린터를 알리에서 주문한지 3주만에 제품이 도착했다. 역시 알리는 주문한 것을 잊어 버리는 순간이 오면 제품이 도착한다.

 영수증 프린터, 한국에서 사용가능한 아답터, Dirver CD, 영수증 용지, 설명서가 포함되었다. 기계는 살짝 조잡한듯 보이기도 하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사용할만 하다.

 프린터 안쪽에 M58-LL Thermal Printer의 상세 스펙이 적혀 있다. 블루투스 3.0과 4.0을 지원하며 라인당 384dots를 찍고 초당 70mm를 프린트 한다고 한다.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다.

 처음 사용을 하기 위해선 아래쪽의 베터리 케이스를 열어서 테이핑을 제거해야한다. 충전을 완료했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안드로이드용 포토프린터 앱을 설치하자. 포토 프린터로 사용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작업을 해야할줄 알았는데, 앱설치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앱개발자분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감사합니다~~~~~ )
Printer Lab - 휴대용 블루투스 열전사 프린터 관리 앱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ardcopy.printerlab
 앱을 실행하여 안드로이드 앱권한 물음에 모두 허용을 대답한다. 영수증 기기를 켜고, 앱의 상단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실행한다. 포토 프린터가 연결이 되면 "1234"를 입력한다.

 연결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기본화면을 볼수 있다.
 오른쪽 탭에서 원하는 문장 또는 이미지를 인쇄 할 수 있다.
 앱에서 한글의 크기를 조정하는 기능은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프린트기기에서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데, 개발자분이 쓴 글을 보면 한글을 이미지화 하여 출력하는 식으로 구현하였다고 한다.
 위 이미지를 출력한 결과물이다.

 여행사진을 하나 출력해보았다. 사진의 품질은 생각보다 훨씬 좋았다. 이색적인 방법으로 사진을 공유하기에 좋은 아이템인것 같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