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즈 업데이트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기에 컴퓨터에 여러 종류의 소프트웨어가 깔려 있다. 꽤 많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본 것 같다. 처음엔 개별 프로그램 단위의 성능을 쫓아서 이것 저것 설치해서 써보았다.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파악 나가면서 좋은 프로그램에 대한 나름 몇 가지 기준을 가지게 되었다.


업데이트가 편해야 한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에 있어서 버그가 있는 제품을 쓴다는 것은 치명적인 손실의 위험을 가지고 사용하는 것과 같다. 그래서 항상 업데이트를 챙겨야 한다. 하지만, 매번 해당 사이트를 들려서 버전을 확인하는 것도 바보같은 짓이다. 이렇기에 업데이터의 지원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내가 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업데이터는 이 버전이 최신의 버전인지 감지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업데이터가 윈도우에 항상 상주하는 것은 최적의 업데이트를 제공하기엔 가장 빠른 방법이지만, 쓸데없이 리소스를 잡아 먹는다.

image 
▲ 알툴즈 업데이트 http://altools.co.kr


컴퓨터를 포멧하면 각종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를 설치를 해야한다. 가장 먼저 해야 할은 당연히 랜카드 드라이버이다. 일단은 인터넷이 연결되어야 뭘 할 수 있을것 아닌가. 그 다은 하는 것은 http://altools.co.kr 에 접속을 해서 알집을 설치한다. 이는 압축 파일을 원할하게 풀기 위함이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조금 불편한 감이 있다.  ESTsoft 제품군을 설치하면 자연스럽게 알툴즈 업데이트도 같이 설치가 되는데, 이 툴을 이용하면 쉽게 "압축하기", "사진보기", "음악 듣기"는 최신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클릭 한 번으로 쉽게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1년 전까지만 해도 "WinAmp"를 사용했었는데, 매번 업데이트를 직접 사이트에서 받고 하는게 불편해서 알쏭으로 갈아 탔다. WinAmp가 워낙에 우수한 프로그램이서 망설여 졌지만, 지금은 알쏭에 매우 만족한다.

Alsong 
▲ 알송


WinAmp의 수 많은 플러그인 기능은 따라 갈수 없지만, 일반 사용자가 음악을 듣기엔 충분 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가사를 온라인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음악 방송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알송의 "Song Box" 를 이용하면 다양한 음악 방송을 쉽게 들을 수 있다.


image
▲ 알송의 "Song Box"


음악 방송을 직접 하고 싶은 분들은 세이클럽(http://sayclub.com) 등에서 방송 서버의 권한을 획득해야 합니다. 알송의 기능중 하나인 벨소리 만들기도 의외로 유용하다.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벨소리로 만드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컴퓨터관련 공부를 하면서 수 많은 유틸리티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추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올릴까 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