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Tab - Firefox안의 IE

한국에서 Firefox을 통해서 웹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웹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하다 . 웹표준이 아닌 IE에 맞춰서 사이트가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어쩔수 없이 IE를 이용해서 접속을 해야 하는데, IE Tab 확장기능을 이용한다면 Firefox에서도 IE에서만 작동하는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IE Tab :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1419

IE Tab Official Web Page : http://ietab.mozdev.org/

image 
▲ IE Tab Rendering 아이콘

Firefox 오른쪽 아래에 있는 아이콘을 왼쪽, 도는 오른쪽 마우스 클릭으로 렌더링 엔진을 바꿀 수 있다.

image 
▲ 항상 IE 렌더링 엔진을 사용할 웹사이트를 등록

항상 IE엔젠을 통해서 볼 사이트도 등록할 수 있다. IE 엔진을 사용하는 것으로 인해서 Firefox 엔진을 사용하는 것보단 체감 속도가 조금 느리다. 하지만 IE에서 직접 불러오는 것 만큼의 속도는 나는 것 같다.

image 
▲ IE 렌더링 페이지 - 주소입력창에 IE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웹표준을 지키는 웹사이트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로 인해서 Firefox에서도 문제 없이 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안타깝게도, 특히 금융권등은 각종 암호화 프로그램을 법적으로 설치를 해야하기에 IE가 아닌 다른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IE Tab이 필요없어질 날이 올까?

2 개의 댓글

아쉽게도 맥용은 없군요 ㅠ_ㅠ

Reply

@모노마토 - 2008/03/29 11:13
IE Tab은 IE엔진을 이용하기 때문에

IE가 없는 곳에선 이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