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Tweaks - XP 성능을 끌어 올리자

tweak〕 vt.
1 <귀·코 등을> 비틀다, 꼬집다;홱 당기다
2 《속어》 <자동차·엔진 등을> (최고 성능을 낼 수 있게) 미조정(微調整)하다
n.
1 비틀기, 꼬집음
2 홱 잡아당기기
3 (마음의) 동요
4【컴퓨터】 시스템의 소수 변경 《기능의 향상이나 선택적 성과를 보임》


컴퓨터를 포멧하고 나서 바로 설치하는 유틸리티 중 하나가 "XPTweaks"이다. 크기가 175KB 밖에 하지 않지만 체감 속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치는 것 같다. 윈도우를 설치를 하면 나는 사용하지 않지만, 수 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된다. 각종 서비스 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는데, 이는 컴퓨터 성능에 악영향을 미친다. 이번에 소개할 유틸리티는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지 않는 윈도우의 불필요한 기능의 작동을 중단시켜 윈도우 성능을 높인다.

다운로드 : http://www.capehostpro.com/windows-xp-tweaks.html

다운을 받아서 설치를 하면, 하나의 html 파일만 생길뿐 특별히 설정을 바꿀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는 설치되지 않는다. 설치가 되면서 레지스트리 설정 등이 바뀌게 되는 것이다. 아래의 내용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의 번역이다.

Windows XP Tweaks 는 다음의 시스템 트윅을 수행함으로써 Windows XP가 좀더 빠르게 반응하게 하고 덜 짜증나게 해준다.

  • 가상 메모리 대신에 물리적 메모리로 커널을 로딩한다. 참고 - 물리적 메모리(RAM)은 가상 메모리보다 수 배 더 빠르다. 
  • Windows XP가 좀더 많은 물리적 메모리를 쓰게끔 한다.
  • 인덱싱 서비스를 끔 - Windows XP 성능 향상
  • 메세지 서비스를 끔 - 성가시게 하는 메세지 팝업 광고를 제거

Windows XP Tweaks 는 프로그램이 설치될 때 자동으로 모든 트윅을 수행한다. 추가적 단계가 없습니다.

한 번 Windows XP Tweaks 이 설치되면, 재부팅 후 로딩에 시간이 걸리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결과를 시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연후 닫고, 다시 열어보십시오. 그 프로그램이 두 번째 열릴 때, 빨라진 속도를 알수 있을 것입니다. 

Windows XP Tweaks 는 SQL 서버 또는 II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권장되지 않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