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Connector 동기화 오류와 삭제 실패

Windows Live Calendar Beta 서비스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소식에 아웃룩이랑 일정(Live Calendar)이 연동이 될까 해서 Office 2003에 Outlook Connector를 설치해보았다. 2008. 7. 22 현재 아웃룩과 일정은 연동되지 않았다. 아웃룩을 사용하는 나에게 일정 연동은 매우 중요하기에 좀 더 찾아보았다.

“Calendar:Error” 상태정보

Outlook과 일정을 동기화하려면 유료 Windows Live Hotmail에 등록해야 합니다. Windows Live Hotmail에 등록하면 일정뿐만 아니라 메모 및 작업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Outlook Connector를 무료 Windows Live Hotmail 계정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Outlook Connector 도구 모음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Server Status를 클릭하면 다음이 나타납니다.

ZA102248331042 

유료 Windows Live Hotmail 계정이 있는데도 일정, 작업 또는 메모를 동기화할 수 없는 경우 Windows Live Hotmail 지원으로 문의하십시오.

유료 사용자는 일정을 동기화 할 수 있다고 웹사이트에 나와있다. 하지만 알아본 바로는 한국MS에선 유료 핫메일 유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다. 한글 Outlook Connector에선 일정 항목을 삭제하는 것이 사용자의 혼란을 막는 길이 아니었나 생각해 본다. 미국에선 동기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

다른 컴퓨터에서 테스트를 한 것이었기에 아웃룩 커넥터를 삭제를 하여야 했다. 그런데 삭제를 하니 아웃룩이 실행되지 않고 다음과 같은 메세지를 출력하였다.

image

기본 전자 메일 폴더를 열 수 없습니다.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MAPI가 msncon.dll 정보 서비스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가 제대로 설치되고 수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인터넷을 뒤지면서 검색을 해본 결과, 아웃룩 커넥터를 삭제할 방법을 찾지 못 하였다. 오피스를 설치하고 바로 아웃룩 커넥터를 설치할 경우 기본 계정으로 아웃룩 커넥터에 의해서 생성된 핫메일 계정이 설정되는데 여기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 같다. 기본 계정은 삭제가 불가능기 때문이다. 임시계정을 추가하고 그 계정을 기본계정으로 만들어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다른 에러 메세지만 뜰뿐이었다.

결국 아웃룩 자체를 삭제해야 할 것 같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