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t Advisor - Excel의 차트 기능 강화판

Microsoft는 앞선 기술을 상품에 적용하는 회사가 아니다. 최신의 기술은 Apple사가 앞서고 있다고 판단되지만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것은 MS이다. PT프로그램을 봐도 MS의 파워포인트보다 Apple사의 KeyNote가 훨씬 더 화려하다. MS가 그러한 기술을 못 만들어서 그럴까? 먼저 생각하지 못해서 그럴까? 아니다고 생각한다. MS는 상품의 시장성을 생각한다. 소수의 하이엔드급 유저를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 대중의 눈높이에서 상품을 만드는 회사이다. 그래서 앞선 기술보단 대중이 원하는 기술, 대중이 잘 사용할 수 있는 기술에 중점을 맞춘다.

MS의 수익의 1/3을 차지하는 Office 이다. 필자도 윈도우를 버리지 못하고 있는 이유중에 하나가 MS Office 때문이다. 사실상 표준으로 자리잡은 오피스로 인해서 선듯 리눅스로 갈아타기가 힘들다. 물론 Crossover Office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불법으로 판단되지만 Linux에서도 MS Office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대중을 상대로 소프트웨어를 만들다 보니, 어렵지만 화려한 기능보단 쉽고 단순한 기능이 주를 이룬다. 이를 보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MS Office Labs: http://www.officelabs.com/

Chart Advisor: http://www.officelabs.com/projects/chartadvisor/

MS Office Labs에선 고급 사용자들이 사용하면 좋을 혁신적인 기능을 연구하는 곳이다. 만들어진지는 얼마되지 않아서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진 않지만, 유용한 프로그램이 몇 개 있다. 그중에 하나가 MS Excel에서 사용할 수 있는 Chart Adviosr라는 프로그램이다. 아래의 영상을 보자.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설명이다. 미약한 영어능력이지만 혹시나 해서 간략한 해석을 달아본다. 

ChAd1 
Pick a data set you want to chart and select a cell in the data. Then click on the Chart Advisor button in the Insert Menu (highlighted in this picture).
차트로 만들길 원하는 데이타를 선택한다. 그리고 삽입 메뉴에 있는 Cart Advisor 버튼을 클릭한다(위 사진에서 하이라이트된 부분)


ChAd2
Chart Advisor Overview panel. Notice the chart recommendations in a row at the top and the ability to see chart scores as tool tips when hovering over the score.
Chart Advisor 요약 패널. 상위에 있는 가로에 있는 추천 차트를 알려주고 숫자에 커서를 올리면 툴팁으로 차트 점수를 볼수 있게 한다.


ChAd3 
Chart Advisor gallery. Click the expand button to the right of the gallery row to get a good look at all the chart recommendations.
Chart Advisor 겔러리. 모든 차트 추천의 모양을 보기 위해 겔러리의 오른쪽 확장 버튼을 클릭한다.


ChAd4 
Chart Advisor Modify Chart panel. To edit the selected chart, mark or unmark data columns on the left or simply drag and drop them into an appropriate field.
Chart Advisor 수정 차트 패널. 선택된 차트를 편집하기 위해 왼쪽의 컬럼을 마크하거나 절적한 필드로 항목을 D&D한다.


ChAd5 
Chart Advisor Filter Data panel. To filter your data for all chart recommendations, select the data column you want to filter and change the settings in the pop-up menus provided.
Chart Advisor 필터 데이타 패널. 모든 차트 추천에서 데이타를 걸러내기 위해, 당신이 걸러내기 위한 데이타 항목을 선택하고 제공되는 팝업 메뉴에서 설정을 변경한다.


ChAd6 
After clicking Insert, your chart is inserted back into your worksheet!
삽입 클릭하면 워크쉬트에 차트가 추가된다.

Chart Advisor를 이용한다면 좀더 멋진 엑셀 차트를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