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 사이트, 피싱 광고

 낚고 낚이는 세상이다. 거짓말을 해도 사회는 너그럽기만 하다. 거짓말쟁이도 대한민국의 최고 수장이 될 수 있다. 장관정도 하려면 거짓말은 필수다. 거짓말을 능숙히 하는 능력과 거짓말이 탈로 났을때 뻔뻔히 대쳐 할 수 있는 능력은 이미 정치인이 갖추어야 할 필수 능력이다.

 아, 이걸 이야기 하려던 것은 아니다. 그냥 이야기거리로 얼마전 정말로 날 착각하게 만들었던 피싱 사이트의 캡쳐 사진을 하나 올려본다.

 정말로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었다. 아이콘들은 클릭이 가능했으며 뭔가 정보를 빼내가려는듯한 동작을 했다. 영어권 사용자가 IE로 위 사이트를 들어갔다면 깜빡 속지 않았을까?

 그런데 한국에도 피싱사이트가 많이 있을까? 잘 모르겠다. 하지만, 피싱광고는 많다. 대부분이 피싱광고이다.

 인터넷 광고? 낚시?
 인터넷 광고의 핵심은 낚시이다. 인터넷 클릭이 수익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매우 낮다(통계수치는 어디에? ... 모르겠다.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야 수익이 일어날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기에 인터넷 광고들은 낚시에 열을 올린다. 내용은 상관치 않는다. 사용자의 클릭을 우선적으로 끌어내야한다.

 피싱 광고도 문제지만 이런 광고를 내보내는 사이트가 더 문제라고 생각한다. 사용자는 그 사이트에 믿고 이용을 하는 것이다. 대기자가 수만명이나 되는 체팅사이트가 있다고 한다. 외로운 싱글이라면 혹하지 않을까 한다. 마우스를 이리저리 움직여 보면 단순 이미지라는 것을 알수 있다. 낚시다.

 내가 이 광고를 캡쳐한 곳이 어딜까?

 바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http://mail.live.com , 2009. 4. 28에 캡쳐)였다. 지금도 이와 유사한 광고가 라이브 메일의 오른쪽에 떠있다. 친절히도 왼쪽엔 피싱 사기에 대한 경고가 떠있다.
2009. 8. 20 광고

 웹에서 구글을 따라잡으려고 MS에서 많은 노력을 하는것으로 알고 있다. 그 노력의 일부를 피싱광고를 막는데도 써주었으면 한다.

 점심시간이 끝났기에 여기서 줄인다. (필요한 내용은 집에서 보강할께요~ ^^)

4 개의 댓글

trackback from: withover의 생각
피싱 사이트, 피싱 광고 낚고 낚이는 세상이다. 거짓말을 해도 사회는 너그럽기만 하다. 거짓말쟁이도 대한민국의 최고 수장이 될 수 있다. 장관정도 하려면 거짓말은 필수다. 거짓말을 능숙히 하는 능력과 거짓말이 탈로 났을때 뻔뻔히 대쳐 할 수 있는 능력은 이미 정치인..

Reply

trackback from: 실차 YF SONATA 공개.
내 생각에는 이제 현대자동차에서 의도적으로 몇 장의 사진을 흘려서 고객들의 관심을 살때가 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진의 출처는 보배드림 국산차 게시판이다.) 그래서 몇장의 광고 사진을 찍는 사진을 공개 하였다. 역시 실망을 주지 않는 디자인이다. 날카롭다.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소나타이다. 사람들이 기대한 것 만큼 나온것 같다. 제네시스 세단 때부터 혁신적인 디자인을 한 현대자동차에 또 하나의 획을 그을 만큼 신선한 디자인이다. 뒷 모습 또한 외..

Reply

trackback from: [피싱]아~ 이렇게 성의없는 피싱메일은 처음.
피싱메일이면 그럴싸하게 길게 쓰던지 Visual하게 하던지 해야지. 이렇게 성의없는 피싱메일은 처음이네. Posted via email from Banditapple's note

Reply

trackback from: [트위터 설문] 친구에게 급전으로 100만원을 빌려달라는..
질문 : 친구에게 급전으로 100만원을 빌려달라는 문자를 받는다면 어떤 답문자를 보내시겠습니까? saintjuste그 친구랑 통화를 해야죠. 그거 요즘 유행한다는 찜질방 피싱 아님? jeewitter전 베프 하나랑은 아주 큰 목돈도 막 빌려쓰는 사이입니다. 나머지랑은 돈거래 안하려고 하는데, 그래도 문자로 돈 빌려달라니, 넘 4가지 없잖아요 -_- docupia"본인확인을 위해 주민번호 뒷자리를 눌러주십시오." pinkyromanㅡㅅㅡ)b | RT..

Reply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