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메모리를 이용하여 Ubuntu 설치하기

 우분투 12.10 이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유니티 등의 기능이 개선되었다고 한다.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면 웹사이트 상에서 개선된 우분투를 조금이나마 사용해 볼수 있다.
우분투 12.10 투어 : http://www.ubuntu.com/tour/en/
 이제 직접 우분투 12.10을 다운받아 설치 해보자. 우분투는 캐노니컬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이번 버전부터는 사용자가 원하면 돈을 지불할 수도 있다. 지불을 원치 않는 사람은 우분투 가격을 0으로 설정하면 된다. 캐노니컬사의 자금사정이 나빠지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 상황에서 선택적 유료화와 유니티에 아마마존 상품검색이 들어간 것을 보면 헛소문인것만은 아닌것 같다.
우분투 12.10 내려받기 : http://www.ubuntu.com/download
 자신이 원하는 우분투 이미지 파일을 내려받자. 필자는 노브북에 설치를 하기 위해서 Ubuntu 12.10 32Bit버전을 내려받았다. 우분투 이미지 파일을 USB 메모리로 복사를 하기 위해 Universal USB Installer를 내려 받아 설치하자. Ubuntu, Lubuntu, Xubuntu, Kubuntu, Edubuntu 등도 지원한다.
Universal USB Installer : http://www.pendrivelinux.com/universal-usb-installer-easy-as-1-2-3/
 내려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후, 설치하려고 하는 우분투 버전을 선택한다. 그리고 내려받은 우분투 이미지 파일을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UBS메모리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생성을 클릭한다.

Universal USB Installer
 그리고 3분 정도의 파일 복사 과정후, UBS 드라이브에 Ubuntu가 복사된다. 


위와 같은 이미지가 뜬다면 USB에 우분투 이미지가 모두 복사된것이다.

 복사된 UBS메모리를 노트북 등에 연결한다. 노트북 부팅시, 바이오스 설정에 진입하여 UBS 드라이브를  부팅 최우선순위로 설정한다. 내 경우엔 USB HDD를 최우선 순위로 설정하였다. 재부팅을 하면 우분투 설치 화면으로 진입하게 된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