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선충전기 MC-02A 사용기(넥서스5 호환)

 넥서스5를 사용한지 이제 10개월이 다 되어 간다. 매우 만족스러운 폰이지만, 배터리 일체형이기에 충전을 항상 염두해 두어야 한다. 업무를 보고 자리에 돌아올 때마다 마이크로 USB케이블을 넥서스5에 연결하는 일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이러던 찰나에 저렴한 무선 충전기를 발견하게 되어 구입하게 되었다.

 세계무선충전협회 WPC 표준인 자기유도방식(Qi)을 사용하는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MC-02A의 간단한 사용기를 올린다. 넥서스5는 배터리 일체형 제품이라서 유도전류를 수신하는 코일이 내장되어 있다. 따라서 별도의 무선충전용 커버가 필요하지 않다. 
입력 전압: DC5V
입력 전류: 2A
충전 전원: 5W
충전 전압: 5V
충전 전류: 500-1000mma
전송 거리: 6mm
충전 효율: ≥ 70%
성능 표준: Qi 무선 충전 표준
품질 인증: CE / FCC 인증
제품 크기: 길이 155mm/ 폭 85mm/ 높이 10mm
포장 된 제품 무게: 220g
 먼저 제품이미지를 보자. 5인치인 넥서스5보다 조금더 큰 수준이다. 미쁘럼 방지패드가 있어 제품을 기울여도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


 이제 실제 제품 사진을 보자.


구성품은 매우 단촐하다. 짭은 마이크로USB케이블만 추가적으로 들어있다.

 스마트폰 거치에 무선충전기를 올리고 다시 그 위에 넥서스5를 올린 모습니다. 무선 충전기의 두깨가 1cm 정도 되어서 얆은 편은 아니지만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없다. 충전 케이블을 매번 끼우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하다. 다만, 충전 효율이 케이블로 하는 것에 비해서 70% 정도 되니 충전은 조금 느린 편이다. 그리고 무선 충전시에 열이 발생하여 전화기를 들었을때 뒷면이 조금 따뜻하다. 하지만, 만원 정도의 제품가격을 고려하면 구입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