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도 어렵다.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에고노믹 마우스(Microsoft Sculpt MS Sculpt Ergonomic). 마이크로소포트에서 판매하는 인체공학형 마우스다. 한국에서 5~6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데,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아마존에서 약 3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간단한 사용기를 올려보려 한다.
포장은 부피를 좀더 줄일수도 있을 것 같은데, 생각보다는 크다.
기본적을 AA건전지가 2개가 들어가 있다. 그리고 동글을 보관하기 위해서 아래면을 열어야 하는데, 자석이 있어서 간단히 열고 닫을 수 있다.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은 무광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클릭하는 부분은 유광으로 되어 있다. 생각보다는 지문이 잘 묻지 않는다. 마우스 클릭감도 가격대비 매우 만족 스럽다.
오른쪽 손목이 덜꺽여서 조금은 자연스러운 것 같으면서도 이상하다. 20년 가까이 일반 마우스를 사용했기에 적응하는데 조금의 시간은 필요하다. 하지만, 적응하는데 하루면 되는것 같다. 다만,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야 하는 윈도우 버튼과 뒤로가기 버튼을 적응하는데는 시간이 상당히 걸릴것 같다. MS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버튼의 기능을 조절 할 수 있다.
가격대 성능비가 매우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인체공학형이라는 장정도 있지만, 개인적으론 왼쪽 클릭을 했을 때의 감이 너무 좋은것 같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