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접근 제한, One More Step Please complete the security check to access

 어느날 갑자기, 아래의 문구가 나오면서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이 바로 되지 않는다.
One more step
Please complete the security check to access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 라는 체크를 하거나 그림 맞추기를 성공해야지만 내가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며칠 동안 인터넷을 이용할 때마다,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라고 체크를 했지만, 위 경고는 사라지지 않았다.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해보았지만, 특별히 도움될 만한 것을 찾지 못했다. 해당 사이트에 나오는 도움말도 도움이 되진 못했다.
도움말
https://support.cloudflare.com/hc/en-us/articles/200171816-Why-do-I-see-an-Access-Restricted-CloudFlare-Challenge-Page-from-anti-virus-cloudflare-com-
 원인으로 추정하는 것은 라즈베리파이에 설치된 프록시 서버이다. PC와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라즈베리파이의 프록시 서버를 이용해 몇몇 사이트를 접속한 적이 있었다. 크롬은 일반 IP로 접속을 하고 파이어폭스는 프록시 서버를 이용해서 사이트를 접속 했는데, 이때, 집에서 사용하는 IP(프록시 서버 IP)가 블랙리스트에 등록이 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좀더 인터넷을 통해서 해결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IP를 강제로 바꾸면 해결이 될것 같기도 한데 될지는 모르겠다.

 혹시,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