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V8 엡솔루트 #2 개봉기

 해외직구를 통해서 다이슨 V8 엡솔루트 무선청소기를 구입했다. 이번 글에서는 제품의 실제 사진을 보자.
 청소기라고 생각되기엔 박스가 생각보다 작았다. 무게도 생각보다 무겁지 않았다.
 리퍼제품이라서 그런지 살짝 칠이 벗겨진게 보인다. 하지만, 본체에는 특이점이 보이지 않았다.
앱솔루트 버전에는 총 6개의 청소 도구가 있다. 각기 다른 용도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기본 청소기헤더와 콘센트다. 아래쪽에 작은 바퀴가 있고 아래위, 좌우 관절이 있어 방향전환이 매우 편다. 전원은 프리볼트이기에 돼지코만 구입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위 도구를 이용해서 소파청소를 하였는데, 깨끗하다고 생각되던 소파에서도 상당한 먼지가 나왔다.
 본체의 모습이다. 본체도 생각보다 가볍다. 성인남자라면 거의 힘을 들이지 않고 청소기를 움직일 수 있다.
 청소기를 조립했을때의 모습이다.

 다이슨 청소기의 또 하나의 특징인 거치대를 설치해보자. 이전의 다른 청소기들은 거실의 한 구석에 세워두는 형태였다. 다이슨 청소기는 벽에 고정 거치대를 설치하고 여기에서 보관 및 충전을 한다.
 거치대 조립할때, 조금 주의를 해야한다. 먼저 거치에 전원선을 꼽은 다음에 벽에 고정하는 작업을 해야한다. 고정 후엔 전원선을 뽑을 수 없다. 자동차 세차를 할때 전원선을 가져 갈수 없는것이 매우 아쉬운 점이다. 그리고 거치대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생각보다 강도가 약한것 같다. 청소기 본체를 꼽고 뽑을 때 거치대가 살짝 휘는 현상이 있어 필자는 양면태입을 추가적으로 더 시공하였다. 
 거치에엔 2개의 해더를 연결해 둘 수 있다. 거치대에서 청소기를 뽑을때, 가장큰 헤더가 장착되어 있으면 뽑는데 살짝 힘이 들어가야 한다. 그래서 평소엔 본체와 봉을 분리해서 보관하고 있다. 
 다른 청소기는 잘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확실히 흡입력이 좋다. 손으로 청소했을때 잡아 내지 못하던 먼지를 잡아 낸다. 지금까지 구입한 제품중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제품이 다이슨 청소기다. 소음, 청소기 동작시간 등 아직 보완될 점은 좀 있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청소기 제품중에는 최고의 청소기가 확실 한 것 같다. 

 이상 개봉기 및 간단 후기를 마친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