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케이스, ipTime HDD3135 사용기

 노트북 하드를 SDD로 교체하고 남은 2.5인치 하드디스크를 재사용하기 위해 외장하드 케이스를 구입한 적이 있다.
외장하드 케이스, 스카이디지탈 EZSAVE Q25 USB 3.0 사용기 : https://www.withover.com/2015/03/ezsave-q25-usb-30.html
 대용량 영상을 저장할 일이 있어, 3.5인치 하드와 3.5인치 외장하드케이스를 구입하게 되었다. ipTIME이라는 공유기로 잘 알려진 회사의 제품을 구입했다(회사 이름이 잘 외어지지 않는다)
ipTime HDD3135 : http://bit.ly/2l5rsgG

 배송된 사진을 보면서, 간략히 조립해 보자. 흰색과 회색 제품이 있는데, 회색 제품을 구입하였다.

 3.5인치라서 확실히 크기가 크다. 묵직한 느낌이다. 여행용으로 들고 다니기엔 확실히 부적합하다.

 구성품으론 충전기와 USB케이블과 나사가 들어 있다. USB-C 타입을 활용한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 아닌 것이 조금 아쉽다. 2.5인치 외장하드케이스의 경우, USB-C타입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모델이 출시되었다.

  홀드 버튼을 누르고 뒤쪽에 힘을 가하면 쉽게 탈착할 수 있다.

 진동흡수를 위한 패드가 보인다.

좌우의 공간낭비를 줄일 수 있는 설계가 조금은 아쉽다.

 USB 케이블을 연결 후, 전원을 연결한다. 설치 후의 모습이다.

 HDD 전원을 넣을 경우, 파란색 불이 들어오게 된다. 파일 복사 시, LED가 깜빡이게 된다.  아래쪽에 고무패드가 있어서 진동 흡수에도 잘 대응하게 설계되어 있다. 외장하드케이스가 거기서 거기일 수 있지만, ipTIME이라는 브랜드에 맞게 무난한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