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설정 사용 값 저장이 안되는 문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서부터 NVIDIA 컬러 설정이 부팅할 때마다 풀리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바탕화면 우클릭 → NVIDIA 제어판 → 디스플레이 → 바탕화면 컬러 설정 조정 → 2. 컬러 설정 방법을 선택합니다. → NVIDIA 설정 사용 
 아래의 이미지 처럼 NVIDIA 설정 사용이 체크되어 있지만, 실제 모니터는 다른 값으로 동작하고 있었다.
 인터넷을 검색해도 해결을 했다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다들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하고 문제가 발생했다는 글만 보인다. 

 모니터 색관리 프로파일이 Nvidia 설정값에서 다른 값으로 바뀌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스템의 색관리 기본 프로파일 값을 Nvidia 값으로 바꾸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였다.
바탕화면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 (다중 모니터의 경우) 어댑터 속성을 표시  → 색관리 탭  → 색관리  → 장치탭
 이 장치에 내 설정 사용을 체크한다. ICC 프로필에 모니터 제조사 프로필이 기본 값으로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 (나의 경우엔, 아래 이미지에서 LG IPSFULLHD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었다)

 색관리 창에서 '추가'를 클릭하여 색상 프로필을 추가한다. sRGB 가장 장치 모델프로필(wsRGB.cdmp)가 Nvidia 프로필로 추정된다.

 원하는 프로필을 선택하여 기본 프로필로 설정을 합니다. 색관리 창에서 추가한 프로필을 선택한 후, '기본 프로필로 설정'을 클릭 합니다. 

 재부팅 이후에도 색상 설정값이 변경되지 않았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