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 사용자를 위한 추천 블로그

정보에 느리다는 것은 그만큼 시대에 뒤쳐진다는 말과 상통한다. 특히 IT, 컴퓨터 계열에선 정보력이 곧 효율이다. 유용한 방법이 있는데, 그것을 몰라서 고생을 한다면 얼마나 억울한 일이겠는가? 특히 비스타의 경우,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고(그래도 2년이다) 사용자 층이 XP에 비해서 얇기 때문에 그 정보가 많은 것은 아니다. 그래도 보석같은 정보들이 모여있는 곳은 있다. 비스타에 특화된 정보를 주는 사이트를 알아보자.

1. 윈도우 비스타 팀블로그 http://windowsvistablog.com/

image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이다. 비스타에 관한 중요한 소식을 상세히 볼 수가 있다. 기술적인 요소보단 비스타, 마이크로 소프트, IT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많이 전하고 있다. 종종 “뒷 이야기”기도 올라 온다. 비스타, IT, MS에 흥미가 있다면 피드를 등록해서 보길 바란다. 단, 영문 사이트여서 영문 독해 능력이 필요하다.


2. 윈앤위 http://winnwe.com/windowsvista

image
XP 시절부터 방문하던 사이트였다. 배우기(Mr.Learn)라는 분이 운영을 하는데, 개인이 운영하는 것일 맞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자료의 양이 방대하고 전문적이다. XP, Vista 등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종종 공개되는 멋진 바탕화면과 아이콘을 적용해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3. 윈도우 PC & 온라인 팁 http://pcwinvista.com/

image 
블로그나라(http://weblognara.com/)를 운영하시는 김창연님이 운영하시는 비스타 관련 블로그이다. MSP이면서 전문 블로거 답게 내용이 알차게 꾸며져 있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글쓰는 법이나 블로그 운영 방법에 관해서도 보면 좋을 것이다.


4. ArchVista http://archvista.net/

image 
아크몬드님이 운영하시는 비스타 관련 블로그이다. 일반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들도 많이 있다. 동영상 등을 이용해서 사용자들이 직접 적용해 볼 수 있게 하였다.

필자가 자주 방문하는 비스타 관련 블로그 4곳을 올렸다. 비스타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종종 방문해 보길 권한다.

7 개의 댓글

유명블로그도 있구~ 좋은 블로그들이네요~

Reply
지나가던이 mod

xp 사용자라서 비스타에 대해 아는게 전무한데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Reply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자료들이 참 많으네요~

Reply

XP 쓰고 있는데 Vista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우연히 들렀는데 뜻밖의 수확을.. 덕분에 팁 많이 가져가요 ~

번창 하시길 ~

Reply

전에 이곳저곳 돌아다니다 스킨이 너무 인상적이라 기억하고 있던 블로그인데,

이렇게 소개까지 해 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카테고리를 보니 리눅스도 있네요.

저는 작년까지 항상 멀티 부팅으로 리눅스를 데스크톱으로 썼었습니다.

지금은 쓸일이 없어서 비스타만 설치되어 있는 상태인데,

다시 리눅스를 설치할까 하는 강한 충동을 받습니다. ^^

가끔 찾아 뵙겠습니다.

Reply

@블로그나라 - 2008/07/26 17:17
네, 감사합니다.

아직 학생이라서 이것 저것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나름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있어서 리눅스도 조금 사용하고 있습니다. 깊은 내용은 아니고 주로 제가 삽질 했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Reply

댓글 쓰기